일본 좋아하시나요? 일본을 가지 않아도 한국에서 느끼는 일본 감성 가득한 국내 료칸숙소 10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1. 경주 토모노야 호텔&료칸
2. 경주 당근료칸풀빌라
3. 부산 호시카게 료칸
4. 부산 영도 조주(助走)
5. 양평 길조호텔
6. 양평 생각속의집
7. 남해 치유 호텔
8. 군산 여미랑
9. 제주 크로베
10. 제주 더 프라이빗 시로
1. 경주 토모노야 호텔&료칸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2401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0:30
한국 최초로 오픈하는 정통 료칸인 토모노야 호텔&료칸은 자연환경이 수려한 경주에서 느낄 수 있는 작은 일본으로 힐링 숙박플레이스입니다. 숙박하는 동안 최고의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 객실에 히노키탕이 설치되어 있어 피톤치드 향을 만끽하면서 최고의 휴식이 가능하며, 야외에는 사계절 온천 노천탕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투숙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조식 및 석식이 제공됩니다.
객실은 TATAMI DELUXE DOUBLE(다다미디럭스더블), TATAMI SUITE DOUBLE(다다미스위트더블)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퀸사이즈 침대가 있는 침실, 다다미가 깔려있는 거실, 히노키 욕조가 설치되어 있는 욕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경주 당근료칸풀빌라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감포로 329-37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천년고도 신라 경주와 눈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동해안을 품은 감포에 위치한 당근료칸은 복잡한 일상생활을 벗어나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다미 객실을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일본식 석식(스시, 오마카세, 랍스터), 편배해물찜, 조직(전복죽)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객실은 키라키라, 도키도키, 니코니코 구성되어 있으며, POOL / POOL+히노끼 / 복층형 제트 SPA / 실내 월풀 SPA 네 가지 타입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객실 내에게 간단한 요리 취사는 가능하지만 냄새와 다다미 오염으로 인해 고기, 새우, 게, 생선, 튀김류 및 기름을 사용하는 요리는 불가합니다.
3. 부산 호시카게 료칸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대변로 133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큰 별빛’이라는 뜻을 가진 호시카게 료칸은 가족형 료칸 호텔입니다. 고급진 느낌과 일본의 감성적인 느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숙소이며, 투숙하는 분들에게 일본식 석식(가이세키)과 조식(일본 가정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객실 내에는 히노끼 탕이 있어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편안하고 건강하게 숙박할 수 있는 일본 전통형 숙박시설입니다.
객실은 소라노 이케, 소라노 하나, 우미노 호시, 모리노 카게, 미도니노 나미, 나미노 쇼타이, 나와노 사사야키, 아마노가와 로얄테라스 총 8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객실에서 취사 및 배달음식 반입이 불가하오니 예약 시 참고해 주세요.
4. 부산 영도 조주(助走)
위치 : 부산광역시 영도구 청학북로 20번길 15
이용시간 :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1:00
조주(助走)는 도움닫기, 힘을 높이기 위하여 구름판까지 일정한 거리를 달리는 일이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부산 영도에 있는 조주는 일상 속 휴식을 통해 치유하고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부산 영도에 위치한 60년 장인의 료칸 숙소입니다. 조주는 투숙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유카타와 나막신, 양산, 부채, 헤어장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게 체험할 수 있는 유카타 체험을 조주에서 할 수 있어요.
1층은 자쿠지와 다도 다다미실, 2층은 침실과 거실, 3층은 심야식당으로 구성되며, '심야식당'은 일본의 전통 야키도리 식당을 연상케 합니다. 심야식당에서 부산항대교의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곳이에요. 그리고 1층 히노끼 탕 공간에 빔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어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양평 길조(吉兆)호텔
위치 :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독배길 32-25
이용시간 :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2:00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길조 호텔은 일본의 유명한 애니메이션 ‘센과치히로 행방불명’을 연상하게 하는 건물로 유명한 료칸 호텔입니다. 길조 호텔은 매월 1일 오전 10시 다음 달 예약이 오픈되며, 온라인 예약이 아닌 전화 예약만 가능한 곳입니다.
✅ 예약일자 : 매월 1일 오전 10시
✅ 예약 전화번호 : 031-774-7019 / 031-774-7020
객실은 2인실과 복층구조인 4인실 두 가지 타입이 있고 모두 반려동물 불가, 노키즈존입니다. 또한 투숙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호텔 이용 고객들만 출입할 수 있도록 전자 도어락을 설치해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통 일본 료칸은 저녁과 조식이 포함되어 있지만, 길조 호텔은 다른 료칸 호텔과 다르게 식사요금이 별도입니다. 길조 호텔 옆에는 길조 일식당이 있는데요. 호텔을 운영하기 전부터 운영하던 일식당으로 가이세키를 맛볼 수 있습니다.
6. 양평 생각속의집
위치 : 경기도 양평군 단원면 대부록길 37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생각속의집은 일상의 바쁜 삶을 벗어나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삶의 향취를 누릴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자연 속에서 프라이빗하게 힐링할 수 있는 독채펜션입니다.
객실은 히노끼 탕이 있는 객실과 벽난로와 스파를 할 수 있는 두 가지 타입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전 객실 개별 테라스로 프라이빗하게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양평 생각속의집은 반려동물 출입이 불가하며, 객실 내에서는 간단한 취사만 가능합니다. 육류, 해산물, 기름을 사용하는 요리, 향이 강한 음식은 조리가 불가합니다.
7. 남해 호텔 치유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서면 남서대로 1965-54
이용시간 :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1:00
치유는 남해바다 조망의 오션뷰 숙소이며, 숙소 내 유카타가 구비되어 있어 일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료칸 호텔입니다. '이제 힐링을 넘어 치유다'라는 슬로건으로 호텔 치유는 세상에서 지친 마음을 다스리고 참 휴식을 제공합니다. 뱃고동소리, 그림 같은 풍경, 남해군의 신선한 해산물로 차린 정통 일식, 일본식 돌담 료칸, 한국식 누마루, 고급진 바다 불멍을 통해 진정한 치유를 기원합니다. 투숙하는 분들에게 일본식 석식(랍스터, 사시미 등)과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며, 객실 예약 시 식사 방법(객실 or 일식당), 석식 메뉴 및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객실은 플래티넘풀빌라, 스위트풀빌라, 스카이풀빌라, 디럭스 네 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객실 모두 히노끼 노천탕과 다다미를 갖추고 있어 객실에서 편안하게 힐링과 치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객실 내 테라스의 모닥불장에서 불멍도 할 수 있으니 예약 시 참고해 주세요. 또한 객실 내 취사는 불가능합니다.
8. 군산 여미랑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6길 13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여미랑(잊을여, 못할미, 사랑해랑)은 아픈 역사를 잊지 말고 하룻밤 묵으면서 만든 추억도 잊지 말자는 의미로 일제강점기의 아픔을 되새기고 가 만들어진 근대역사의 체험공간이자 숙박시설입니다. 일본식 적산가옥의 체험공간인 여미랑은 1930년대 근대 군산 생활모습을 복원한 공간으로 다다미방을 체험할 수 있으며, 근대역사 관광지를 도보고 관광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객실은 5인, 8인, 10인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펜션과 2인실, 원룸 객실의 게스트하우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미랑은 료칸은 아니지만 일본식 적산가옥에서 다다미방과 더불어 일본의 감성을 느낄 수 있고 근대역사를 체험하면서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숙소입니다.
9. 제주 크로베
위치 : 제주특별시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회관로58번길 4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검은 지역이라는 뜻의 크로베는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일본 료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천연 편백통나무로 지어진 일본 하우스로 만들어진 일본전통 료칸 숙소입니다. 각 객실에서 편백 통나무 향을 통해 머무는 동안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의 감성과 독립정원으로 제주 여행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숙소입니다.
제주 크로베는 정원을 포함한 100평의 독채 하우스로 산방과 한라 두 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다다미침실, 두 개의 2인침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장실과 목욕탕도 일본 건식 제품으로 항상 청결을 유지합니다. 숙박하시는 분들은 숙소 외부에 히노끼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림막을 설치하여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10. 제주 더 프라이빗 시로
위치 : 제주특별시 제주시 한경면 신창상동길 20-1
이용시간 :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0:00
교토의 료칸을 제주 방식으로 재해석한 '더 프라이빗 시로'는 제주 전통가옥을 삼나무와 현무암으로 레노베이션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곳은 '남이 들어가는 것을 허용치 않는 자기만의 영역'이란 뜻의 일본어인 '시로'를 차용해 모든 빌라를 완벽히 분리한 독채로 디자인했습니다. 프라이빗이라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객실은 오리지널 스위트, 스탠다드1, 스탠다드2, 스탠다드3 네 가지 타입이며, 작은 정원과 울타리 안에 독채 빌리가 있습니다. 일본 감성의 숙소답게 화장실은 건식으로 되어있으며, 야외 목조 자쿠지에는 인근에서 직접 채취한 인동초, 꾸지뽕, 쑥 등 천연입욕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천탕 이용 시 착용할 수 있는 유카타와 신발을 투숙하는 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삿포로 비에이 투어 업체 6곳 비교 및 총정리 (13) | 2024.11.18 |
---|---|
일본 eSIM 등록, 설정, 사용 방법 (ft. 로깨비eSIM) (1) | 2024.06.02 |
2024년 4월 국내 여행 지원 프로그램 3가지 (0) | 2024.03.22 |
2024년 지역별 벚꽃 명소 3탄 - 충청/강원 (0) | 2024.03.07 |
2024년 지역별 벚꽃 명소 2탄 - 제주/경상/전라 (0) | 2024.03.06 |